PALIT; 그래픽 카드의 역사 > 배틀리뷰

본문 바로가기


배틀리뷰

현장취재 | PALIT; 그래픽 카드의 역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배틀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7-06-08 18:40 조회2,337회 댓글32건

본문

*본 게시물은 빠른 읽기를 위해 평어체를 사용하였습니다.

 

 

 

컴퓨텍스 참관을 위해 대만에 입국한 첫날, 저녁 식사 자리에서 우연히 PALIT 의 조너선 (Jonathan Yi) 부사장을 만나게 되었다. PALIT 의 미녀 세일즈 우먼 두 분도 함께 인사할 수 있었는데, 협력업체 미팅 후 저녁 만찬을 하던 자리였다고 한다. 초면이었지만 간단한 인사와 함께 몇 가지 질문을 주고 받으며 낯을 익혔고, 혹시나 싶어 PALIT 사무실을 방문하고 싶다고 얘기하자 휴대폰을 꺼내 잠시 확인하고는 그 자리에서 승낙해주는 쿨한 성격의 조너선 부사장!! 나도 바로 휴대폰을 꺼내 (괜히 그냥 꺼내서 시늉만;) 날짜와 시간을 정했다. 

 

 

PALIT 이라 쓰고 '그래픽 카드의 역사' 라 읽는다.

e1230e5df09b82684d7be61101c17358_1497024

​대만에 있는 동안 컴퓨텍스에 참가한 여타 브랜드와 기업들을 만나보곤  있었지만 PALIT 방문일인 마지막날 (6월 2일 오전)이 가장 기대되었다. (집에도 가고 싶고 ㅠㅠ) 

왜냐하면  PALIT 펠릿 이기 때문이다.

PALIT? 펠릿이 어쨌길래? 

그렇다. 대부분 PALIT 을 잘 모른다. 전세계에서 그래픽 카드를 가장 많이 제조, 판매하는 회사. NVIDIA 의 넘버원 파트너. 아니 거의 0순위 파트너라고 해야 할거다. PALIT 브랜드는 국내에 이엠텍아이엔씨를 통해 판매되고 있는 JetStream 이 국내에선 잘 알려져 있고, Gainward 나 Galaxy 와 같은 브랜드라고 하면​ 많이들 알고 있을 것이다. 이 브랜드의 그래픽 카드 또한 모두 PALIT 에서 만든다. 이외에도 PALIT 은 OEM 으로 전세계에 많은 그래픽 카드를 제조, 판매하고 있다.

1988년도에 설립된 PALIT 의 정식 명칭은 Palit Microsystems, Ltd. 이며 오직 그래픽 카드만을 만들어온 기업이다. 내년이면 30주년을 맞게되니 30년간 그래픽 카드 비즈니스만을 고집해온 장인이랄까. 이후에 조너선 부사장과의 인터뷰 내용을 옮기겠지만, PALIT은 NVIDIA 가 지포스(GeForce) 란 브랜드를 사용하기 전부터 NVIDIA 의 그래픽 카드를 제조하여 판매해왔다(Daytona 브랜드를 기억하시는지?). 그만큼 NVIDIA 와 특별한 관계를 가지고 있기도 하고 그래픽 카드 업계의 역사를 만들어온 회사라고 하겠다. 조너선 부사장은 PALIT 이 비즈니스를 시작할 당시에 존재하였던 수많은 여타 그래픽 카드 제조사 중 유일하게 지금까지 남아있는 회사는 PALIT 뿐이라며 NVIDIA 와의 협력 관계를 강조했다.

골든 타워 - PALIT 의 본부

펠릿의 본사는 대만 시내 Section 2 에 위치한 골든 타워 (Golden Tower) 에 위치하고 있다. 골든 타워 - 이름처럼 정말 빌딩 전체가 금빛으로 되어 있다. 안타깝게도 사무실을 방문한 날 아침부터 시야를 가리는 폭우가 쏟아져 빌딩의 모습을 카메라에는 담지 못했다. 맑은 날에는 21층에 위치한 PALIT의 사무실에서 대만의 정경을 모두 볼 수 있다는게 조너선 부사장의 설명이었다. 

e1230e5df09b82684d7be61101c17358_1497025

e1230e5df09b82684d7be61101c17358_1497025

엘리베이터에 내려 리셉션 데스크의 미모의 여직원에게 조너선 부사장을 만나러 왔다고 하자 긴 복도를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었다. 복도를 중심으로 좌측은 직원들의 업무 공간이 있고 우측에는 대형 회의실과 PALIT 의 그래픽 카드 제품들이 전시된 데모 공간, 그리고 중소 크기의 회의실들이 있었다. 회의실 벽면에 JetStream 의 계보를 알 수 있는 그래픽 카드들이 걸려져 있었다.

아시는분들도 계시겠지만 현재 PALIT 브랜드는 전통적인 오버클러킹과 쿨링 성능 및 정숙성을 강조하고 있는 JetStream 시리즈와 게이머를 타겟으로 하면서 높은 클럭의 팩토리 오버클러킹 상태로 출시되는 GameRock 시리즈로 나뉜다. 개인적으로는 디자인 때문에 JetStream 을 더 선호하는데 이번 GTX 1080 Ti 11G의 경우 GameRock 보다 클럭이 낮게 출시되어 아쉬웠다. (기회가 된다면 한 번 꼭 써보고 싶긴 하다.)​

조너선 부사장이 직접 나와 맞아주었고 마케팅을 총괄하는 Norman (Norman H.Y. Liang) 씨도 함께 동석하여 인터뷰에 응해주었다. 처음에는 같이 동행한 이엠텍아이엔씨 일행과 같이 자리를 할 예정이었는데, 볼 일이 있다며 나만 두고 자리를 떠나버렸다. 내가 인터뷰를 진행하는 것이었는데 2대 1로 대면하니 마치 면접 당하는 듯 주눅들뻔 했다. (아, 청심환 청심환 ㅜㅜ)​

e1230e5df09b82684d7be61101c17358_1497025

e1230e5df09b82684d7be61101c17358_1497025


e1230e5df09b82684d7be61101c17358_1497025


e1230e5df09b82684d7be61101c17358_1497025
제트스트림의 계보를 알 수 있도록 진열해두었다.​

다음은 인터뷰 진행 내용을 정리하여 ​옮긴 것이다. 시간 관계상 10개 정도의 질문을 준비하여 시작하였으나, 같이 동행한 이엠텍아이엔씨 분들이 독촉 문자 세례를 퍼붓다가 그냥 가버렸을 정도로 길어져버렸다. 직함이 부사장이고 마케팅 총괄을 담당하는 두 분의 시간을 그리 많이 뺐었다니 이 자리를 빌어 정말 미안하며 한편으론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다.

e1230e5df09b82684d7be61101c17358_1497025
좌측이 PALIT 부사장 Jonathan Yi, 우측이 마케팅 총괄 Norman ​H.Y. Liang

인터뷰; PALIT 은 고집 불통?

Q: 한국에선 PALIT 에 대해 잘 알려져 있지 않은데 간단한 소개의 말씀 부탁드린다.

A: ​2017년으로 PALIT 은 29년이 되는 회사이다. 처음부터 그래픽 카드 제조만 했으며 오직 그래픽 카드만 만들었다. 지난 30년간 절대 변하지 않았다.

    그 기간동안 ​수많은 브랜드들이 비슷한 비즈니스를 하곤 했으나 (내가 아는한) 현재 시장에 남아( 그래픽 카드 비즈니스만 하고) 있는 건 우리가 유일하다. 최근에 우리가 SSD 와 같은 다른 제품을 만들기 시작했지만, 여전히 우리 PALIT 의 주된 비즈니스는 그래픽 카드이다.

   만일 누군가 지난 기간 동안, 수많은 그래픽 카드 제품의 변화 속에서도​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었는가 궁금해한다면, 그것은 우리가 NVIDIA 의 가장 중요한 비즈니스 파트너이고 NVIDIA 는 (PALIT 에 있어) 유일한, 그리고 넘버원 GPU 제조사이기 때문이다. PALIT 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한다면 이렇게 얘기할 수 있을 것이다.

Q: (첫번째 질문의 연장선인데) 왜 오직 NVIDIA 만 고집하고 있는건가? AMD 도 고려해볼 수 있지 않는가? 

A:  우리는 2008,9년까지 AMD 그래픽카드를 제조, 판매하다가 2010년을 기점으로 그만 두었다. 내부적으로 (우리는) 미래는 NVIDIA 라고 판단했다. 그래서 오직 하나의 GPU 에만 집중하기로 했다.

Q: 제품 구성 혹은 제품 라인업을 짜는데에 있어 고려하고 있는 요소가 있다면 어떤 것인가?

A:  (신제품의 기능과 특징으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은 역시나 성능이다. 그 다음으로, 최근에 많은 유저들이 피드백을 통해 하이엔드 그래픽 카드의 발열, 소음을 지적하고 있고 마지막으로 비용적인 측면을 생각한다. 우리가 제품을 구상할 때 이 4가지 요소를 가지고 밸런스를 어떻게 맞출 것인가를 고민한다.  예로서 GTX 1070 과 GTX 1080 는 서로 다른 밸런스를 갖는다. 그래서 탄생한 것이 두 개의 브랜드 - 제트스트림 JetStream 과 게임락 Game Rock 이다.


Game Rock 시리즈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게이머들을 타겟으로 하는 제품이며, JetStream 은 전형적인 오버클러킹 제품으로 서로 다르다. 일반적으로 Game Rock 시리즈가 팩토리 오버클럭으로 출시되는 클럭은 더 높다. 특별히 게이머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한국에서 이엠텍과 PALIT은 하나이다!!​

Q:  대부분의 한국 사용자들은 PALIT 이란 이름을 잘 모른다. 대신 이엠텍이나 Gainward 와 같은 브랜드는 알고 있다. 왜 펠릿 자체 브랜드 전략을 펼치지 않는가? 그럴 계획은 없는가?

A:  (한국 사용자들이 PALIT 을 잘 모를 것이라) 그럴거라 생각한다. 단지 한국에서만 그런 것이 아니고 다른 지역에서도 마찬가지이다.

      PALIT 의 비즈니스 철학은 시장에 맞는 각 시장마다 적절한 전략을 택하는 것이다.  PALIT 은 자체 브랜드도 가지고 있지만 전세계에 많은 파트너들도 있다. 어떤 지역(국가) 또는 시장에 적절한 브랜드가 없다면 PALIT 자체 브랜드를 사용할 것이다. PALIT 은 OEM 비즈니스도 하고 있다. 해당 시장에 강력한 브랜드 파트너, 예를 들면 한국의 이엠텍아이엔씨와 같은, 가 있다면 우리는 기꺼이 파트너를 활용할 것이다. PALIT 은 이 두 비즈니스 형태 중에서 각 지역과 시장에 맞는 균형점을 찾으려 한다.

     한국에서 이엠텍아이엔씨와 PALIT 은 OEM 파트너이다. 시장에서 강력한 파트너가 될 수 있기에 우리는 ​이엠텍아이엔씨에 제품 지원, 기술 지원 등 최대한 많은 지원하려고 하며 그럼으로써 시장에서 이엠텍이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e1230e5df09b82684d7be61101c17358_1497025


e1230e5df09b82684d7be61101c17358_1497025
게이머를 위한 Game Rock 시리즈

Q: 한국에서는 Gainward 브랜드가 타 유통사를 통해서 판매가 되고 있는데.... PALIT 브랜드의 자체 론칭이 이뤄지지는 않을지?​

A: 장담컨데 현재로선 PALIT 브랜드를 직접 판매할 계획은 없다.

     현재 시점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보는 것은 PALIT 과 이엠텍아이엔씨가 하나라는 것을 알리는 것이다. 이것이 두 회사 그리고 두 브랜드에 있어 최선이라고 본다. 가까운 미래에도 PALIT 자체 그래픽 카드는 한국에서 판매되지 않을 것이다. 오직 이엠텍아이엔씨뿐이다.

     이점을 강조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으면 좋겠다. (조너선 부사장이 직접 말을 꺼냈다.)

     PALIT 은 이엠텍아이엔씨가 한국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어떠한 지원도 할 것이다. 기술 지원, 제품 지원 그리고 사후 서비스 지원은 물론 가격(cost) 까지도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PALIT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그래픽 카드를 공급하는 회사이지만 (사실 조너선 부사장이 여기까지 말했을때 내가 말을 끊고 한국 유저들이 그 부분을 알지 못한다고 말하자,

     " we are, actually we are " 라고 하며 말을 이어갔다.)  반드시 PALIT 브랜드만을 고집하진 않는다. 우린 전세계에 많은 브랜드를 가지고 있으나 한국 시장에서는 오직 이엠텍만이 유일한 파트너이고 그들을 지원하기 위한 최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Q: 전세계 시장에서 피드백을 받을텐데 한국 시장이 다른 지역과 다른 차이점이 있다면 어떤 것인가?

 

 A: 한국 시장은 특별함이 있다. 

      제품 세그먼트 측면에서 본다면 유럽 시장은 GTX 1060/1070/1080 각 세그먼트별 마켓 수요(수량)가 거의 비슷하다. 중국은 로우엔드 세그먼트까지 수요가 굉장히 큰 특징이 있다.

     

이러한 얘길 하는 이유는 iCafe (PC 방)이 흥행하고 있는 국가는 중국과 한국뿐이기 때문이다. 다른 지역에서는 전혀 그런 사례가 없다. 이러한 점이 한국 시장을 특별하게 만든다. iCafe 시장에서의 그래픽 카드 요구 사항은 일반 소매 시장과 다르다.​ 한국과 같이 PC방이 있는 시장은 GTX 1060의 타 제품들 보다 수요가 굉장히 크다. 우리는 이러한 요구 사항을 모두 수렴하고자 하고 있다.

iCafe(PC 방)은 NVIDIA 와 AMD 모두 마켓쉐어를 늘리고자 노력하고 있는 시장이며, e스포츠와 밀접하고 관련되어있다. 앞으로 몇 년간은 이것이 현재 그래픽 카드 시장을 성장시키는 엔진이라고 보고 있다.  한국과 중국의 iCafe 를 롤 모델 삼아 동남아시아에 프로모션 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NVIDIA 가 많은 도움을 주려는 것도 이것이다.


Q: PALIT 의 SSD 비즈니스는 앞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인가?

 

A: 우리가 SSD 를 시작한 것은 작년부터이지만 이 분야에서는 아직 쥬니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자신감은 가지고 있다.

 

     비즈니스 성장의 한 축이 되길 희망하고 있지만 쉽게 말하긴 어렵다. 여전히 우리의 주력 사업은 그래픽 카드이다.

     e스포츠가 성장하고는 있으나 그래픽 카드 수량면에서는 늘 일정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수량은 늘 일정한데 단지 고가의 하이엔드 제품 판매로 옮겨가며 ASP 만 높아지고 있다. 수량은 늘 일정하다.


Q: 지난 비즈니스 경험과 펠릿에서의 경험으로 볼때 앞으로의 GPU 업계에 대한 전망은 어떻게 보고 있는가?

A: 우리가 대답하기엔 좀 어려운 질문이다.

    NVIDIA 의 CEO 젠슨 황이 키노트에서 이야기하는 내용을 들은 바 있는지 모르겠다. 그는 딥러닝이나 AI 등과 같은 미래의 비즈니스에 대해 얘기한다. 추측컨데 그가 모든 이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것은 GPU 가 단순히 그래픽 카드의 용도로 쓰이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사용되고 AI 나 로봇과 같이 앞으로의 활용된다는 것이다. 5년 또는 10년 후에 우리가 할 수 있는 비즈니스에 대한 얘기이다.

그래픽 카드만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 GPU를 사용하는 전체 에코시스템에서 코어의 역할을 할 것이다. 그래픽 카드가 게임을 위한 용도만이 아닌 우리 주변의 모든 것에서 사용될 수 있는 것이다. 그 큰 전체에서 우리는 엔진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 본다.

Q: 많은 한국 유저들이 다음 제품이나 로드맵에 대해 알기를 원하는데 알려줄 수 있는 것이 있다면?

A: 우리는 항상 NVIDIA와 함께 스텝 바이 스텝으로 움직여 왔다.

     NVIDIA 의 최신 제품은 GTX 1080 Ti 이다.

     과거 역사를 볼때 엔비디아 GPU 기술 개발은 새로운 아키텍처 도입과 제조 공정 전환을 번갈아 행하는 사이클을 가져가고 있다. 파스칼은 16nm 공정이다. 아마도... 공정 전환이 있을 것이다. 16nm 에서 12nm 라던가 하는 식으로 말이다. 아마도...그리고 나서 새로운 엔진 - 아키텍처를 선보일 것이다. 볼타말이다.  혹은... 아마도 동시에 진행할지도 모른다.  동시라는 것은 12nm 공정과 새로운 아키텍처를 함께 사용하여 성능을 개선하는 것을 말한다. 과거 맥스웰과 케플러와 같은 GPU 를 볼 때 아마도 그러할 것이다라는 것이다. 우리도 모른다. 다음이 GV1 이 될지...나도 우리도 모른다. (웃음...^^;;)

​(이 대답의 대부분이 maybe 로 시작했다 ^^;)

Q: NVIDIA로 부터 칩을 받은 후 대량 생산에까지 걸리는 시간은?

A: 대개 6주 정도를 목표로 하고 있다. 처음에 새로운 칩이 나오고 처음 NVIDIA 에서 기술 자료를 우리에게 제공하면 기술적으로 할 일은 더 많아진다. 그 다음에 실제 샘플 칩을 받으면 샘플링 과정을 거치고 검증하는 시간을 거친다. 실제 생산까지 걸리는 시간은 더 길어진다.

 

 

 


Q: 1년에 제조하는 그래픽카드의 양이 엄청날텐데, 최종 생산 단계에서의 불량률은 얼마나 되는가?
  

A: 매우 작다. 1%가 채 안된다.

 

 

 


Q: (마지막으로) 한국 유저들에게 전하고 싶은 가장 중요한 메시지가 있다면?

A: 이엠텍 (제품)을 사라!!!  (조너선 부사장은 실제로 Buy Emtek! 이라고 말했다.)

​    

  (인터뷰 종료)​

e1230e5df09b82684d7be61101c17358_1497026

PALIT 과 같은 친구

조너선 부사장에게 인터뷰 도중 PALIT 의 공장을 볼 수 있느냐고 물어보았더니 ' 꼭 봐야 한다 ' 는 대답이 되돌아왔다. (완전 낚였다 -_-)

이엠텍아이엔씨와 협의하여 팩토리 투어 일정을 잡아보겠다고 하더니 엘리베이터에 오르기 전엔 공장에서 보자고 작별 인사를 해왔다.

다음 PALIT 기사는 공장 투어 확정인 셈이다.

골든 타워의 문을 나서면서 문득 ​30년간 나와 인연을 맺어온 사람이 있는지 하는 생각이 들었다. 부모님을 제외하고 친구 혹은 파트너로

5년, 10년도 아닌 30년 인연을 맺어온 이가 있었던가 말이다. 마치 PALIT 과 같은 친구 또는 파트너가 있었을까.

NVIDIA 와의 신뢰있는 관계를 지켜오며 오직 그래픽 카드만을 고집하며 만들어온 PALIT 이기에 지금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그래픽 카드를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이 될 수 있었지 않았을까 하는 결론으로 'About PALIT ' 을 마무리 해본다.

​----

FIN.  ​

* Special thanks to Jonathan and Norman of Palit for interview and time.​

 

 

 

 

 

작성일 제목 조회수 추천 / 비추천
2018-01-19 디앤디컴 애즈락 인기가성비 메인보드 최저가 퀴즈이벤트 [81] 584 4 / 0
2018-01-19 디앤디컴, ASRock 메인보드 신년맞이 가격인하 실시! [8] 288 2 / 0
2018-01-18 ※ 마더보드 제조사별 Spectre & Meltdown 대응 바이오스 업데이트 현황 [13] 771 11 / 0
2018-01-14 COLORFUL IGAME GTX1070Ti VULCAN X D5 8GB [8] 492 4 / 0
2018-01-14 이엠텍 HV 지포스 GTX1070 Ti GAMER Edition D5 8GB [9] 160 3 / 0
[ - http://hwbattle.com/bbs/board.php?bo_table=hottopic&wr_id=6558 ]
추천 7 비추천 0

댓글목록

무한창공님의 댓글

무한창공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profile image

두가지가 눈에 띄네요.
1. 수량은 늘 일정한데 단지 고가의 하이엔드 제품 판매로 옮겨가며 ASP 만 높아지고 있다. 수량은 늘 일정하다.
  => 시장이 더 이상 성장은 안하고 있다는 얘기. 하기사 PC시장이 줄어들고 있는데, 그래픽카드 판매수량이라도 유지된다면 다행이지요.
2. 그래픽 카드가 게임을 위한 용도만이 아닌 우리 주변의 모든 것에서 사용될 수 있는 것이다.
  => 그래픽카드 시장을 키우기 위해, 기대하고 있는 부분이겠지요. 더이상 그래픽카드라고 부를수는 없겠지만..

이엠텍과의 상생을 강조를 하고 있는데, 이 시점에 걱정스러운건 광산으로 끌려간 3년 무상 AS적용되는 그랙픽카드들을 이엠텍에서 어떻게 대응할까 입니다. 사파이어 제품, 잘 만들어지긴 하는데 벤치마크 수준의 풀로드를 몇달~수년단위 버틸만한 내구성은 안될건데요. 1060 슈젯도 우르르 끌려갔을거구요.

배틀뉴스님의 댓글

배틀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작성일
no profile image

아시겠지만 사파이어는 Palit 에서 생산되는 제품이 아니고 다른 제조사를 통해 만들어지죠. 그래픽 카드의 내구성이 그렇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래픽카드도 이미 오래전부터 24/7 이상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허클님의 댓글

허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profile image

이엠텍 성장에 펠릿이 있었군요. 30년이나 된 회사인줄은 정말 몰랐네요.
갤럭시 oem 제조사란 것도 처음 알았고요. 그렇다면 HOF도 펠릿에서 제조???
마음에 드는 제품만 나온다면야 언제든지 구매할 준비는 되어있습니다 ㅎㅎ

kanyuki님의 댓글

kanyuki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작성일
profile image

펠릿에서 제조하는 모든 그래픽카드 량에 비례해 보면 HOF와 같은 최상위 하이엔드 제품은 정말 현저히 작은 생산량이지 않을까요..

작은꼬마님의 댓글

작은꼬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profile image

워우.... 번역하시느라 고생많으셨어요.
사실 최근 제품리뷰들은 댜충 슬 보고 넘긴게 많은데 이건 꼼꼼히 보게되더라는 ㅎㅎ..
이엠텍 관계자들도 버리고 가게 만든 꼼꼼한 질문 감사합니다 ㅎㅎ

RedRose님의 댓글

RedRos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profile image

사파이어도 인터뷰를~!
거짝에서도 이엠텍을 사라고 할런지...
추가로 400번대 쿨러 왜 그렇게 죽쒔는지도....

인라님의 댓글

인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작성일
profile image

400번대에 대해서는 아마..... "이 정도면 되겠지?"싶었는데 예상보다 엔비디아에서 파스칼을 쎄게 밀고나간 점이 크게 작용하지 않았나 싶었네요. 덕분에 480의 경우에는 그나마 방심을 덜했던 xfx 상급이 평가가 좋았던 것이고.... (반면 긴장하고 제대로 만들어야했던 퓨리 공냉 같은 경우에는 진짜 사파이어가 기판 등 제품성능이나 가격대나
 타사보다 납득가능하게 잘나왔죠)

토마마토님의 댓글

토마마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profile image

옛날부터 펠릿이 가장 낮은등급의 그래픽카드를 생산하던 회사였죠.
대부분의 한국 유통사 들은 OEM 으로 팔릿을 선택했습니다.
과거 유니텍 이 CENTUM 이란 브랜드로 갤럭시 제품을 수입했고,
이엠텍도 동시대에 HV 라인업에 갤럭시 동일 제품을 판매해왔죠.
게인워드 와 갤럭시는 망할때 쯤 팔릿이 인수 해버린 회사들입니다.
사실상 브랜드명 만 살아있죠.
과거 가장 하급 브랜드 였고 지금도 뭐 라인업이 늘어난거지 대부분의 매출은 하급 제품들인 회사입니다.
NVIDIA 는 사실 지금은 생산하지 않는 XFX 와 EVGA 가 잘만들었죠. NVIDIA는 ASUS나 GIGABYTE 한텐 모라 안하면서 만만한 XFX만.....
이엠텍이 펠릿을 유통하면서 다른회사들을 전무 무너트린 이유는 매주 수요일은 밤 늦게 까지 A/S 를 진행했다는것과...
신속한 A/S 였죠.
비슷한 시기에 유니텍이나 슈마나 시그마컴이나 다 빚더미라....
신생업체인 이엠텍이 시기적절하게 쓸어담았다능. . .

나 근데 뭐 이딴 얘길 하고있지 -.,-;

보라카이님의 댓글

보라카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profile image

지금은 중국에서 게인워드는 상당히 잘 판매되는 브랜드중 하나이고 갤럭시야 뭐 국내나 중국이나 잘 팔리고요..ㅎㅎ
몇해전이었나 디지타임스 기사로는 Palit 이 그래픽카드 판매량 1위라는...-0- 지금도 그런가는 모르겠네여.

리얼사악님의 댓글

리얼사악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profile image

오늘 가격 검색 사이트 보니까 다른 유통사를 통해서 PALIT 브랜드가 직접 유통되는 것 같던데요. 헐헐..

블러디루나님의 댓글

블러디루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profile image

펠릿이 상당히 괜찮은 브랜드이기도 하고, 이엠텍과 합작을 잘 하고 있기도 하죠~^^
약간 중국 특화적인 성향은 있지만...^^

댓글을 다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하러가기

배틀리뷰 목록

Total 20건 1 페이지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배틀리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8-01-08
14:00:00
4487
배틀리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7-06-26
10:02:21
1061
배틀리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7-06-12
18:36:57
858
배틀리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7-06-12
15:56:35
1398
배틀리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7-06-12
16:00:18
842
배틀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7-06-08
18:40:17
2338
배틀리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7-06-07
23:44:47
924
배틀리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7-06-07
16:36:27
494
배틀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7-06-07
23:18:08
301
배틀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7-06-07
17:52:52
650
배틀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7-06-07
13:01:36
426
배틀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7-06-06
02:14:15
544
배틀리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7-04-14
20:36:24
1745
배틀리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7-03-10
23:27:09
2132
배틀리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7-01-10
17:16:54
2790
배틀리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12-16
22:23:07
1210
배틀리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11-21
19:30:39
1795
배틀리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11-17
03:05:23
1533
배틀리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05-21
03:15:27
1616
배틀인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10-13
20:41:57
5815
게시물 검색
제목

접속자집계
오늘
6,813
어제
9,532
최대
24,782
전체
6,511,270
사이트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문의 & 제휴 메뉴 및 포인트 Update 하배 인스타그램
Copyright © www.hwbattle.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