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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취재 | [참관] ASUS ROG SWIFT PG258Q 게이밍 모니터 제품 발표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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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배틀리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7-03-10 23:27 조회2,132회 댓글16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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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계 최고속도 240Hz 주사율과 NVIDIA G-SYNC 기술로 부드러운 화면전환
- 1ms 응답 속도와 NVIDIA 초고속 모션 블러 제거기술로 화면번짐 완벽 해결
- 라이트 시그니처 커스터마이징으로 나만의 게이밍 시스템 튜닝에 화룡점정

지난 3월 10일, 에이수스가 여의도에 위치한 서울 마리나 클럽에서 최신 게이밍 모니터 ASUS ROG SWIFT PG258Q 출시를 맞아 제품 발표회를 진행했습니다. IT 전문 미디어, 커뮤니티 및 파워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단순히 제품의 사양과 기능을 소개하는 세션 외에도, 제품에 접목된 디스플레이 기술에 대한 심도깊은 분석이 이루어졌습니다.

행사 시작에 앞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프리미엄 제조사로서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밝힌 에이수스 코리아 강인석 이사는 "글로벌 스포츠카 기업인 로터스 코리아(Lotus Korea), 하이엔드 커스텀 PC 제조사 프리플로우(PREFLOW)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협업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차별화 된 기술력을 갖춘 제품들을 선보여 성장세를 유지하겠다"고 전했습니다.


▲ 개회사 겸 비즈니스 업데이트 내용을 전달하고 있는 에이수스 코리아 강인석 이사(좌), 2017년 에이수스 코리아 모니터 제품 전략(우)

▲ 이어서 연단에 선 로터스 코리아 이창모 실장, "에이수스와 로터스는 속도를 위해 태어난 회사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현재 에이수스와
함께 최고성능 공유기 RT-AC88U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에이수스 코리아와 함께 윈윈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ASUS ROG SWIFT PG258Q GAMING MONITOR



ASUS ROG SWIFT PG258Q 게이밍 모니터는 다양한 e스포츠 종목과 FPS 게임에 최적화된 게이밍 모니터로 생생하고 선명한 화면과 지금까지 경험할 수 없었던 빠른 반응속도를 통해 최고의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인 제품입니다. 

지금까지 게임용으로 출시된 하이엔드 모니터들의 동작 주파수가 통상 120Hz~144Hz 전후인 것에 비해, 에이수스가 새롭게 선보인 모니터는 이보다 두 배 가량 빠른 240Hz 주사율과 업계 최고사양인 1ms GTG 반응속도(Grey-To-Grey)를 제공하는 초고성능 게이밍 모니터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NVIDIA G-SYNC 기술을 탑재하여 고주사율 모니터에서 디스플레이가 깜박거리거나(Flickering) 화면 위 아래가 다른 이미지가 표시되는 현상(Tearing), 게이머의 컨트롤이 반영되는 시간이 달라지는 문제(Input Lag)도 해결할 수 있어 1인칭 슈팅 게임(FPS), 스포츠, 레이싱 등 화면전환이 빠르고 민감한 게임에서도 깔끔하고 매끄러운 게이밍 비주얼을 제공합니다.

또한 NVIDIA Ultra Low Motion Blur 기술도 적용해 화면이 깨지거나 번짐 현상을 완벽하게 없애 게이밍 모니터 업계 최고 수준의 선명도를 자랑합니다.

에이수스는 PG258Q 모니터에 뛰어난 성능 뿐만 아니라 최신 게이밍 트렌드에 부합하는 LED 튜닝 기능도 제공됩니다. 스탠드 하부에 붉은색 LED 조명이 출력되며, 커스터마이징 커버를 활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문양을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 최고의 게이밍 모니터를 위해 꾸준히 개선되고 있는 디스플레이 기술

본격적인 ASUS ROG SWIFT PG258Q 게이밍 모니터 프리젠테이션은 에이수스 코리아의 정상윤 매니저가 진행했습니다.

프리젠테이션은 현행 디스플레이 기술의 이론과 동작 원리를 통해 모니터가 작동하는 구조에 대해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PG258Q 모니터의 특징과 기능에 대한 이해, 그리고 에이수스가 추구하는 차세대 게이밍 모니터에 대한 대략적인 로드맵을 제시하는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 기술에 대한 내용은 국내 모니터 업계에서 가장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TN 패널과 IPS 패널에 대한 내용을 다뤘습니다. 각 패널의 시야각과 색감, 반응속도가 다른 이유를 구동원리로 소개하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대처 방안들을 통해 선입견을 버리기에 충분한 기술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TN 패널은 광학 보상 필름(위상차)과 RGB 안료등으로 시야각과 색감을 개선하고 있으며, IPS 패널은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는 범용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바리에이션 패널이 개발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 LCD 모니터 패널들 가운데 국내에서 가장 널리 쓰이고 있는 TN 패널과 IPS 패널의 작동 구조와 개선점을 소개하는 슬라이드입니다.

▲ 각 패널들은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기술을 적용하는 한편, 강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용도에 사용되고 있음을 전했습니다.

▲ NVIDIA G-SYNC 기술을 탑재해 지포스 그래픽 카드와 함께 사용시 화면 잘림(Tearing)과 컨트롤 입력 지연 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차세대 게이밍 모니터용 패널로 OLED를 언급한 것으로 보아 에이수스 내부에서 해당 패널을 활용한 제품이 연구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 ASUS ROG SWIFT PG258Q 제품 발표회 : 전시제품

ASUS MG279Q 프리싱크 144 게이밍 27" (16:9) / TN / 2560x1440 / 144Hz / 1ms / AMD FreeSync™ Technology


ASUS ROG SWIFT PG248Q 24" (16:9) / TN / 1920x1080 / 180Hz / 1ms / NVIDIA G-SYNC™ Technology


ASUS MG248Q 144 게이밍 24" (16:9) / TN / 1920x1080 / 144Hz / 1ms / NVIDIA 3D Vision® 2 Ready


ASUS Designo Curve MX34VQ 34" (21:9) / VA / 3440x1440 / 100Hz / 4ms / Harman Kardon® 8W x2 Stereo Technologies




▣ ASUS ROG SWIFT PG258Q 제품 발표회 : 파트너 전시제품 (PREFLOW & LOTUS KOREA)










▣ ASUS ROG SWIFT PG258Q 제품 발표회 : 오버워치 D.VA 코스플레이어 MAKA


※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작성일 제목 조회수 추천 / 비추천
2018-01-08 AMD@CES2018 [40] 4487 14 / 0
[ - http://hwbattle.com/bbs/board.php?bo_table=hottopic&wr_id=58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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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블러디루나님의 댓글

블러디루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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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까진 TN의 극장점을 IPS가 따라가진 못하고 있죠~^^
그래도 확실히 좋은 제품이긴 하지만... 가격이 무섭네요~orz

배틀리뷰님의 댓글

배틀리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작성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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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로 TN 패널은 상당부분 따라잡은 듯 합니다만... 선입견이 쉽게 벗겨지지 않는건지, 보급형 모델에 폭탄이 많아서 그런건지 판단하기가 참 미묘한 문제 같습니다. ㄷㄷㄷ

프레이님의 댓글

프레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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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Hz 모니터라니.. 240프레임 뽑아줄 글카도 같이 질러줘야 할 것 같은 느낌이네요. ㄷㄷㄷ
그나저나 디바가.....(3)

스태그헬름님의 댓글

스태그헬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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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터스와의 공조는 여전하군요.

"TN 패널은 광학 보상 필름(위상차)과 RGB 안료등으로 시야각과 색감을 개선"
TN패널도 TN패널 나름이라 개선된 이른바 슈퍼TN이라고 부르는 물건이 나왔을 때 그런 대로 반응이 괜찮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반응속도는 그렇다 쳐도 인풋랙 면에선 TN가 위인 건 사실이니까요.
다만 아무리 개선해도 시야각과 색감 때문에 기존 인식을 바꾸는 건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빠른 반응속도와 인풋랙 때문에 일부러 TN 패널 모니터를 쓰는 유저도 있지만 소수에 지나지 않죠.
에이수스가 얼마나 이 인식을 바꿀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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